해물찜은 운중동 .
>
운중동에사는 동생네집에 놀러가면 한번씩 찾아가는 운중동 맛집, 왕가에서 점심은 밖에서 먹고 들어가는게 좋을것같아 해물이 가득한 찜을 맛있게 먹은후 커피는 집에가서 마시는게 편할꺼같아해서 그러자하고 식당부터 찾아가서 해물탕집. 우리는 해물찜을 주문해서 든든하게먹고 식당에서 십분거리에 사는동생네로 이동해서 커피마시며 늦은시간까지 이야기해도 다들 하고싶은 말이 그리도 많은지 얼굴본지 그리 오래되지도 않았는데 만나면 그냥 좋은 우리들은 다음에는 더 맛있는곳을 알아 놓을테니 또 오자는 동생들. 맛집을 많이 아는 동생 덕분에 좋은곳은 진짜 많이다닌다.요즘에는 살림하는 주부들이 맛집을 더 잘알고있다는건 그많큼 외식을 많이한다는 증거라고 할수있다~♡
>
>
서울에서 차 안 밀리면 30분밖에 안걸려 가끔 찾아가는 운중동 먹거리촌,길옆 바로옆에 있어서 찾기도쉽다. 왕가는해물전문점이라 탕 하고 찜 두가지 다 맛있는곳이라 지난번에 탕을 맛있게 먹었으니 이번에는 찜을 주문했다.나야 해물을 워낙 좋아해서 찜이든 탕을 시키든지 상관없으니 무조건 오케이다~!!이미 검증된 맛집이라는거~!!
>
해물찜, 아구찜, 고민하다가 우리는 골고루 맛볼수있는 해물찜을 선택하기 정말 잘했다는 말이 절로나왔다.가격도 비싸지않고 맛은 대만족 했던 운중동 맛집, 음식사진을 다시보니 매콤한게 또 땡긴다.스트레스 쌓일때 매운거 먹고 땀좀흘리고나면 기분이 상쾌해지는맛에 한번씩 먹어주는것도 괜찮은것같다.
>
반찬은 푸짐하지는 않지만 해물찜이 나오기전 입감심 할 정도로 먹을수있게 깔끔하게 나와 마음에든다. 너저분하게 많이나와 남기는것 보다 좋은것같다.
>
>
해물찜 하나면 다른반찬이 필요치않아도 음식이 준비되는 동안 간단하게 요기할수있는 양배추샐러드와 문어숙회, 순두부, 그리고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미역국도 나온다.슴슴하게 담은 백김치도 매콤한 해물찜에 잘 어울리고 이소라무침까지 정성이 들어있는 기본반찬들도 맛있는곳이다.
>
미역국 대접에 담아 나오는데 국물맛이 찜질방에서 먹는것 처럼 국물이 시원해서 해물찜 먹을때 함께 먹어주면 잘 어울리는맛, 먹다가 모자라면 얼마든지 가져다주신다. 북어로 육수를 내서 끓이신것같은맛이난다. 나중에 볶음밥 먹을때 같이먹으면 좋다.
>
해물찜에 들어가는 해산물들의 가짓수를 세어보니 대왕낙지, 새우, 꽃게, 홍합, 대구뽈살, 갑오징어, 코다리, 갑오징어, 아구, 미더덕, 그리고 떡도 들어있고 향긋한 미나리와 찜과 어울리는 아삭한 콩나물까지 서해, 남해바다에서 사는 해산물들이 접시에 총집합했다. 이 맛에 먼곳까지 마다않고 언제든 부르면 달려갈게~~♡
다른곳에가서 해물찜을 주문해서 보면 해물은 얼마없고 콩나물만 가득한 식당들이 많은데 이곳 왕가 사장님은 야채보다 해산물이 넉넉하게 들어가야 맛있다고 뭐든지 아낌없이 넣어주신다고 한다. 맵기 정도는 주문한때 꼭 이야기해주어야 한다는건 기본이라 우리는 중간맛으로 주문했는데 아주 맵지않고 먹을만했다. 이정도의 비주얼이면 운중동 맛집이라는 말을 안할수없게 만드는 해물전문점. 이러니 운중동 먹거리촌까지 찾아올만하다.
>
해물찜에 대구뽈살이 들어간건 처음보는것같은데 나만 모른건가?뭐든지 통으로 들어가서 더 푸짐해보이기도 하지만 먹기좋게 잘라놓으니 양이 더 푸짐했다~요술같은일이~하하 하하.대왕쭈꾸미 식감도 좋고 맛이 순하고 부드러워 어르신들도 드실만하다. 집게로 들쳐볼때마다 싱싱한 해산물이 마구 마구 쏟아지는거만 보고있어도 행복한 미식가들~와 소리가 절로 나올수밖에 없는 해물찜 누구든~나처럼 한번 맛보고나면 생각나게 만드는 맛이다.그냥 맛있다는 말 밖에 긴 설명이 필요없다는걸 한번 맛보면 공감한다.
>
>
명태살이 들어간 해물찜은 처음본다. 아마도 해산물이 더 있으면 더 넣어주시고 남는 인심이 눈에보이신다.아구살도 튼실한게 가위로 잘라먹을 정도로 큼지막하게 들어있고 새우도 사람수대로 넣어주시니 서로 눈치 안보고 하나씩 먹을수있어 기분좋게 먹으니 더 맛있는건 아닌지~~ㅎㅎ 그건아니고 요즘 연예인들이 진짜 맛있으면 바로 찐맛집이라고 설레발 치는데 맛을보면 절로 오~찐맛~!!!
>
>
가족 해산물을 골고루 하나씩 집어먹는 재미가 있어 더 맛있는 해물찜, 친구들한테 얼마나 자랑을 했더니 나더러 한번 델구 가달라고 하는데 2019년 12월이 다 가기전에 꼭 한번 방문해야 할것같다.난 이많은 해산물 중에 뭐니뭐니 해도 해물찜에는 아구가 팍팍 들어가 있어야 깊은 맛이난다. 해물들이 이렇게나 많이 들어갔으니 맛은 100%보장할수밖어 없다.
>
>
해물 낚시가 끝나고 나서 맛있는 양념에 볶음밥을 볶아 한 수저씩 맛은 봐야해서 주문하면 주방에서 맛있게 보인다.너무 과하지않은 양념에 밥을 볶아주고나서 위에 김가루 듬북 뿌려주고 추가로 날치알도 넣어 먹으면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이 예술입니다요~♡누룽지까지 박박 긁어서 먹을정도로 날치알 넣은 볶음밥이 먹는 즐거움이 배가된다.~!!!우리는 해물찜 먹고싶을때마다 동생 핑계되고 운중동 맛집을 찾아가는지도 모를일이다~하하
진짜 오랜만에 제대로 만든 요리를 먹었던 운중동 맛집, 날치알 볶음밥도 어쩜 이렇게 맛나게 볶아주셨던지 아주 풍족한 한끼 식사를 먹고왔다. 여기는 블로그들도 인정하는 참 맛집이라고 소개해도 좋은곳!!지인분들이 한번씩 맛있는데 있으면 알려달라고 하시면 운중동 왕가를 소개 해줄 정도로 진짜 맛집이다.
>
주말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고 주중에는 오후 4시부터~5시까지 브러이크타임이 있으니 피해서 가야합니다.